휴대폰 무료음악 다운로드 어플 두개 추천
요즘에는 멜론이나 지니뮤직, 구글 뮤직 등 여러가지 스트리밍 서비스로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에 직접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일이 별로 없지만, 그래도 간혹 mp3를 소장해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무료음악 다운로드 어플 2가지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가요와 팝송을 골고루 듣기 때문에 두가지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MP3 파일 소장이 필요할때에 다운로드 받아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휴대폰 무료음악 다운로드 어플
먼저, 휴대폰 무료음악 다운로드 어플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어플은 파도MP3, 그리고 4SHARED 인데 이 두가지 어플을 사용하는 이유는 파도MP3 어플에는 가요가 많이 공유되어 있고 4SHARED 어플은 보통 팝송을 찾을때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두가지 어플을 사용해 볼까요?
PADO MP3 어플 사용하기 (파도MP3)
가장 먼저 PADO MP3 어플은 제가 가요를 주로 다운로드 받을때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한국에서 만든 어플 답게, 웬만한 가요들은 전부 찾을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PADO MP3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도 MP3 어플은 사용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 그냥 앱을 실행 후 검색어만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모든 노래들이 검색이 됩니다.
'서인국'을 검색해보았더니, 제목에 서인국이 포함된 모든 노래를 찾아줍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 미리듣기로 음원이 정상적인 파일인지 확인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내 스마트폰에 내려 받을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웹상에 있는 MP3를 찾아내서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간혹가다가 없는노래도 종종 있고, 특히 팝송의 경우에는 유명하지 않은 곡인 경우에는 찾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팝송을 찾을때에는 파도MP3를 사용하지 않고 4SHARED 라는 어플을 사용합니다.
4SHARED MP3 다운로드 어플 사용하기
4SHARED 같은 경우에는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일종의 클라우드 파일 공유 어플인데, 웬만한 팝송의 경우 4SHARED 를 이용해서 MP3파일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4SHARED 도 마찬가지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필요한 노래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너무 용량이 작은 곡들은 유튜브 동영상을 MP3파일로 인버터하여 제공해서 음질이 낮거나 하는 경우가 있으니 용량을 보시고 최소 5MB 이상의 음원들을 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가장먼저, 4SHARED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피드 화면이 먼저 뜰텐데, 음표 버튼을 눌러서 음악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검색창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MIGOS 를 검색해보았는데, MIGOS 의 히트곡인 BAD AND BOUJEE를 포함해서 여러가지 음원들이 4SHARED 에 표시되네요.
마음에 드는 곡을 골라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하게되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고, 너무 낮은 용량의 곡은 저음질일 확률이 높으니 잘 골라서 다운로드 받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마트폰, 휴대폰으로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 두가지를 포스팅해 보았는데, 사실 이렇게 다운받은 음원들은 개인적으로 소장용으로만 감상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